성 베네딕또 메달의 은총(분도패)
메달의 축성에는 교회의 세가지 엄숙한 기도가 있어야 한다.
첫 번째 기도는 나약한 영혼을 위한 구마의 기도이다. 착용한 이의 육신과 영혼의 평안함을 간구하는 기도와 함께 어떤 사악한 유혹에도 넘어가지 않게 청하는 기도이다.
두 번째 기도는 다음과 같이 기도하며 간절한 청을 바치는 것이다.
오 전능하신 주여, 모든 좋은 선물을 주시는 이여, 우리가 겸손되이 주님께 간청하나이다. 주게서 성 베네딕또의 간청을 들어주셨듯이 이 메달을 축복하여 주소서. 이 글자와 이 문장은 당신께서 고안하셨으니, 이 메달을 착용하는 선한 일을 이루려는 자를 돌보사 육신과 영혼이 건강하게 하시며, 구원의 은총을 주시며, 우리에게 대사를 주시며, 주님의 은총의 도움으로 사악한 자들의 덫에 걸리지 말게 하여 주시고, 주님께서 보시기에 거룩하고 깨끗하게 하여 주소서.
세 번째 기도는 우리 주님의 극심한 고통과 죽으심을 자세하고도 엄숙히 기념하는 것이다. 이 축복이 끝난 메달은 팔아서는 안되며, 버려서도 안되고, 빌려주거나, 교환해서도 안된다. 그렇게 되면, 그 축복은 사라질 것이다. 그러므로 메달은 축복받기 전에 주어져야 하며, 주운 것은 반드시 다시 축복 받아야 한다.
메달의 힘과 효과
세상은 지금 이 메달에 숨어 있는 힘을 미신적은 것으로 돌리고 있다. 놋쇠나 알루미늄으로 만든 이 메달안에 많은 은총과 축복이 있음을 알아야 한다. 우리의 믿음 속에 고통받으신 그리스도의 덕과 성 베네딕또의 기도의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성교회가 주는 온갖 은총을 구할 수 있다. 또한 이 메달은 하늘에서 온 것이 아닌 어떠한 힘이나, 유혹을 물리칠 수 있다. 성 베네딕또 메달은 사악한 영혼으로부터 오는 모든 위험에서 영혼과 육신을 보호할 수 있을 만큼 강력한 힘을 지니고 있다. 우리는 낮이나 밤이나 사악한 악마의 공격에 드러나 있다. 베드로 사도께서 말씀하셨다. ‘너희는 근신하고 깨어 있을 지어다. 대저 이는 너희의 원수 마귀가 마치 포효하는 사자와 같이 잡아먹을 것을 찾아 돌아다님이니라’( l 베드로 5. 8). 성 베네딕또의 생에서 우리는 악마가 그의 영혼과 육심 그리고 영적인 자녀들에게 어떻게 해를 끼치려 했는지 알 수 잇다. 이교도의 땅에서도 이 메달은 사용하면 큰 힘을 얻는다. 그래서 이 메달은 또 다른 이름으로 불려지기도 한다. ‘악마를 쫓아내는 메달’ 그러므로 이 메달의 의미는 다음과 같다.
악마의 마법과 다른 모든 사악한 유혹을 파괴시킨다.
악마와 더럽고 사악한 자들의 저주를 깨트린다.
사악한 영혼을 가진 자들에 의한 유혹과 고통과 현혹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힘을 얻는다.
죄인의 개종을 얻을 수 있다. 특히 그들이 죽음 앞에 있을 때 더욱 큰 힘을 얻는다.
거룩하고 순결한 영혼을 깨트리려는 온갖 유혹으로부터 갑옷이 되어준다.
독의 약효를 없애 준다. 자녀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출산을 이루어 준다. 번개나 폭풍우로부터 보호해 준다.
마지막으로, 이 메달은 동물들이 전하는 온갖 전염병이나 열병에 놀라운 효과를 보여준다. 또한 온갖 해충의 피해로부터 땅을 지켜주기도 한다.
메달의 해설
메달의 한쪽 면은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구원과 보호의 방패의 표식인 십자가가 있다. 이는 사악한 영혼들의 맹렬한 공격을 물리쳐 주는 방패의 상징이다. 이 십자가의 둘레의 네 곳에 C, S, P, B 라는 글이 있다. 이는 Crux Sancti Patris Benedicti의 줄임말로 ‘거룩한 베네딕또 신부님의 십자가’ 라는 뜻이다.
십자가 안에 세로줄로 C, S, S, M, L 라고 쓰였으며, 가로줄로 N, D, S, M, D 라고 쓰였다. Crux Sacra Sit Mihi Lux(거룩한 십자가여 나의 빛이 되어 주소서.)
Non Draco Sit Mihi Dux(사탄이 나를 이끌지 않도록 하소서)
둥근 메달의 가장 자리에 V, R, S, N, S, M, V : S, M, Q, L, I, V, B라고 쓰여 있다. 이 글귀를 해석하면,
Vade Retro, Satana : (사탄아 썩 물러가라)
Nunquam Suade Mihi Vana (나는 헛된 욕심에 빠지지 않을 것이다.)
Sunt Mala Quae Libas (네가 주는 잔은 죄악이며)
Ipse Venena Bibas (나에게 독약을 먹이려 하는구나)
메달의 뒷면에는 성 베네딕또의 형상이 새겨져 있다. 그의 오른손에는 수많은 기적을 행하는 힘이 든 십자가가 들려 있으며, 왼손에는 영원한 빛에서 십자가를 지고 따르라며 모든 이들에게 가르친 그의 가르침이 들려 있다. 둥그런 둘레에 쓰여 있는 글은 Ejus inobitu praesentia muniamur (그의 영혼이 우리의 죽음의 시간에 우리를 보호할 것이다.)
메달의 사용
이 메달은 스카풀라나 묵주에 붙여 반드시 목에 걸어야 한다. 병이 나거든 아픈 부위에 올려놓거나 약이나 물에 담갔다가 꺼낸 후 그 힘이 들어가게 하여 마시면 된다. 또한 이 메달은 집의 기둥이나 벽에 걸거나 문에 매달면 주님의 축복과 보호를 받게 된다.
성녀 가타리나 라부레(1806년 ∼ 1876년)의 기적의 패
1830년 11월 27일 그녀는 양손에 지구본을 들고 지구 위에 서서 하느님께 이 세계를 바치고 계시는 성모님을 보았다. 잠시 후 지구본은 없어지고 성모님의 내려진 손끝에서 빛이 나왔다. 그 빛은 성모님이 서 계시는 지구를 내리 비추었다. 그리고 성모님의 머리 주위에 '원죄 없으신 성모 마리아여, 당신께 달아 드는 우리를 위해 빌으소서.'라는 문구가 나타났다. 또 십자가와 M자를 보았는데 그 밑에는 예수님과 성모님의 심장이 있었다. 이는 전체적으로 타원형을 이루었고 그 주위에는 12개의 별이 빛나고 있었다. 성모님께서는 그녀에게 지금 본 것을 메달로 만들라고 하셨다. 또 "이 메달을 걸고 다니는 사람에게는 많은 은총이 있으리라."고 약속하셨다. 또한 성모님께서는 각 발현의 의미를 설명하셨다. "하느님께 바쳐진 이 지구의는 전 세계와 특히 한 사람 한 사람을 의미합니다. 보석이 박힌 반지에서 나오는 빛은 은총을 바라는 것과 그것을 들어주는 은총을 나타냅니다. 빛이 나오지 않는 보석은 바라는 것을 잊었든지 또는 은총을 원하지 않는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성모님은 사라지시고 보이지 않게 되었지만 가타리나 이외에는 아무도 이 발현을 몰랐다. 그녀는 자신의 사명을 이제 확실히 알게 되었으며 원죄 없으신 성모님의 '기적의 패'를 만들고 그것을 보급시켜서 성모님의 사랑과 힘을 사람들에게 가르쳐 주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1830년 12월. 성모님께서는 자신의 손에서 나오는 이 빛은 은총의 상징이며 은총을 구하는 이들은 그 분 자신이 들어주실 것임을 의미한다고 하셨다.
준성사의 인효적 효과를 참고 하십시오.
'카톨릭'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성 베네딕또 메달의 은총(분도패)가 있는 십자가상 (0) | 2012.01.13 |
---|---|
[스크랩] 아르크(Arc), Joan of Arc (0) | 2012.01.08 |
[스크랩] 하늘 높은 곳에서는 하느님께 영광, 땅에서는 모든 이에게 평화! (0) | 2011.12.26 |
(성탄)샤르팡티에 - 성탄목가(牧歌)Pastorale de Noël (0) | 2011.12.07 |
Credo (0) | 2011.11.24 |